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강아지용품

[사료]웰니스 코어 스몰브리드 후기

by PassionFollower 2023. 11. 7.

[사료]웰니스 코어 스몰브리드 후기

 

유한양행펫스토어 댕냥맘마페스타에서 사료 " 건강한 고단백 유산균 강아지 사료 웰니스 코어"를 구매했다

췌장질환이 있는 K는 사료가 무척 중요한데  미국에서 생산하는 사료로 칠면조와 닭고기가 주원료에 

4가지 유산균을 첨가해 배변활동에 도움준다고 하니 현재 급여하는 사료에 추가로 조금씩 급여해보기로했다

가격도 꽤 비싼 사료인데 혹시 잘 안맞을 경우에 급여를 중단하더라도 유통기한 임박할인으로 부담이 없었다

(이글을 쓰는 시점에  24년3월까지  1.8k 37,000원 정가인데 30%할인해서 25,900원에 구매가능하다)

리뷰에 좋은 글들이 많아서 헬시웨이트(다이어트사료)와 시니어사료도 함께 구입했다

웰니스코어스몰브리드 사용한원료및 보증함량

하루만에 배송도착

5.4k로 구입하여 세니메드어덜트를 먹이고 있는 강아지보호자에게 소분하여 나눠주었다

기호성 테스트를 해보았다

처음보는 사료에 거부감이 있는듯 했으나 맛있는듯 다 먹었다

보증함량 조단백질 36%이하 조지방15%이하 조섬유5%이하 칼슘2% 인1.3%이하

 

일주일정도 기존에 먹이는 사료와 함께 20g정도 섞어서 급여했다

배변상태도 괜잖았다

약 56g으로 웰니스사료로 양을 늘려보았다

배변끝에 살짝 질게(묻는) 변을 누었다

웰니스사료를 안먹이고 포르자사료만 주었을때는 변이 정상으로 돌아온다

 

혹자는 이사료가 고단백사료이기때문에 사료를 바꿀때는 기존 사료보다 양을 줄여 줘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급여가이드를 자세히 보았다

포르자와 비교해보니 급여량이 큰차이는 없었다

LB를 KG과 착각해서 순간 많이 급여한줄 알았다

웰니스코어스몰브리드 급여가이드

 

포르자10웨이트컨트롤 급여가이드

K몸무게(8kg)로 비교해보니 포르자는 약138g정도 웰니스는 148g를 먹이라고 가이드하고 있다

 

구매후 2주정도 급여하고 있고, 아래와같이 급여하니 변은 정상으로 돌아왔다

매일 정량을 주고 있지만 특히 배고파하는 날에는 세니메드CT사료나 포르자 사료를 20G정도 더 급여하기도한다

예전에 지위픽사료를 구매했을때 증정해준 사료컵을 기준으로 급여하고 있는데 1스쿱 용량이 2oz(약56.8g)이다

포르자1스쿱가득 세니메드어덜트 반컵 조금 안되게 웰니스 반컵 조금 안되게 주고 있다

대략 저울로 재보니 아래와같다

K 하루급여량:포르자 60g 세니메드어덜트 25g 웰니스25g 

 

소분해주었던 보호자에게(강아지는 건강한상태) 물어보니 웰니스 사료만 예전처럼 먹이니 설사를 한다고 한다

그분에게도 양을 조절하여 적게 줘보라고 권유했다

기호성은 좋으니 문제만 없으면 다 먹을때까지 이대로 급여는 해야겠다

 

추가)그이후로 끝변이 좋지않아  급여는 중지하고 헬시웨이트 사료로 변경했다

아무래도 높은 단백질에 문제가있었던 같다

 

헬시웨이트 사료 후기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https://pfjoan.tistory.com/156

 

[사료]웰니스 코어 헬시웨이트 후기

유한양행 댕냥맘페스타에서 웰니스 코어 스몰브리드와 헬시웨이트를 구매했다 헬시웨이트 급여 후기입니다. 웰니스 코어 오리지날 스몰브리드는 고단백이지만 유산균과 영양부분에서 기대가

pfjo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