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뷰티용품

[셀프새치염색]사이오스 올레오크림 vs 로레알엑셀랑스듀오크림

by PassionFollower 2023. 12. 8.

[셀프새치염색]사이오스 올레오크림 vs 로레알엑셀랑스듀오크림

 

셀프염색은 시판되고 있는 로레알 엑셀랑스 듀오크림 과 사이오스 올레오크림을 번갈아 가며

하고 있다

 

로레알과 사이오스 염색약의 장단점이 있다

로레알 엑셀랑스 듀오크림은 새치와 패션컬러를 둘다 충족 시키는 컬러중에서

라이트브라운(5), 애쉬브라운(5.14), 애쉬라벤더(5.21)를 사용해보았다

이미지출처-로레알

장점은 색이 은은하게 패셔너블하고 내장되어있는 샴푸 및 트리트먼트가 꽤 품질이 좋아 머리결 손상이 적었다

단점은 염색이 한달도 안되어 빠지기 시작하고 애쉬컬러들은 빠지면서 은빛으로 더 눈에 잘 띄어서 

염색주기가 빨라지는 점이다

 

그래서 사이오스올레오크림로 갈아타게 되었다

이미지출처-사이오스

너무 어두운컬러는 잘 어울리지 않고 어두운색으로 염색시 새치가 자라나면 너무 잘보여서

적당히 밝은 것을 선호하는데 2b와 3b가 적당했다

봄과 여름에는 2b 가을 겨울에는 3b로 염색했다

 

장점은 머릿결 손상이 적고 염색후 물빠짐이 덜하고 지속력도 좋다

단점은 로레알엑셀랑스 듀오크림의 애쉬컬러같은 트렌디한 컬러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그래서 전문가용 염색약을 찾아보게 되었다

추천이 많은 헤어샵에서 사용하는 마지브라운을 시도해보기로 했다

마지브라운은 그레이헤어(새치머리)에 적합한 염색약으로 흰머리가 50%이하인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한다

이미지출처-로레알마지브라운

애쉬컬러를 좋아하는데 항상 물이 빠지면서 은빛이 돌아 새치를 더 돋보이게 한다

이를 보완하려고 카키를 조금 섞어보면 좋을 듯 하여 구매해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선 마지브라운을 이용한 셀프염색포스팅을 하려고한다

 

반응형

댓글